본문 바로가기
📦 갖가지 일상템 리뷰

듀벨 수도애 샤워기 필터 구입! (feat. 수도 유충)

by Lani_ 2020. 7. 21.

이번에 유충 사건이 터지면서 필터를 구입했다.
마스크 쟁이기가 어느정도 추스려지니 이렇게 돈이 나가는 구나^^.....

인천에 살고 있어서 누구보다 빠르게 살 수 있었지만.. 게으름 어쩔꺼야.....
그나마 이건 주말에 주문했는데 월요일에 서울 유충 터지고 이 상품 품절된거 보고 천만다행이라며 가슴을 쓸어 내렸다.
세면대는 게으름 떨다 아직 구입도 못했는데 여기저기 품절인 것... ㅋㅋㅋ


어쨌거나 오늘 택배가 도착했다.


듀벨 - 수도애 샤워기용 필터
알뜰형으로 구입했다.

이런 저런 부가기능 있고 비싼 것 보다는 가성비를 추구했다. 그런 부가기능 있는게 난 별로 필요없다 생각되기도 했고

 


박스 개봉~~

구성품은

본체
필터
연결 도구
고무 마개 2개
설명서

대놓고 나 뚜껑이요~~~ 하는 걸 열기만 하면 손쉽게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뚜껑열고 파란 손잡이잡고 슥 빼면 끝

여기는 수도꼭지에 설치하는 부분

필터느낌 나는 이쪽이 샤워기 호스 연결하는 곳

나는 디폴트 샤워기가 아닌
일. 부. 러. 이 샤워기 헤드를 구입한 터라
필터때문에 샤워기 헤드까지 교체하고 싶지 않았다.
그런 나에게 이 필터는 체고~~👍👍

(머리 감을때 좋다. 알고보니 애견용으로도 많이 쓰이는 샤워기 헤드였다 ㅋㅋㅋ)

옆동네에서 유충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임시방편으로 묶어둔 물티슈....
사실 유충 나오나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
진짜 유충이 있을까봐 무서워서 확인을 안하고 사용했다.... ㅋㅋㅋㅋ

세면대도 그렇고 물 쓸때마다 상상했다.
계곡에도 이런저런 벌레 많잖아?...
유충도 그 중 하나다...^^ 막 이러면서 괜찮다고 합리화 ㅋㅋㅋㅋㅋ
어째뜬 피할 수 없다면 거부감이라도 줄여봐야 되니께..

물티슈 끼울땐 맨손으로 했는데 저렇게 해놓으니 누수가 있었다. 그래서 인가 물기땜에 맨손으로 안열려서 장갑끼고 열었다.

다행스럽게도 유충은 없는데....
우리집도 필터 필요한 집이었던 것인가...ㅠ

본격 설치를 해보자!
연결 도구에 고무 마개를 한개 끼운 후
샤워 수도꼭지에 연결을 해준다.

연결을 하고 나면 나머지 고무 마개를 반대편에 넣고
바로 본체를 연결해 준다

본체를 구멍에 맞춘 후, 본체를 돌리지 말고~~~!
사진속 내가 손으로 잡은 부분을 돌려주면 잠긴다.
첨에 본체 돌리려고 그랬닼ㅋㅋㅋ

본체를 수도 꼭지에 연결하고 나면 나머지 구멍에 샤워호스를 연결한다.

(Tmi 기존 디폴트 샤워헤드가 호스와 분리가 안되서 나는 따로 호스도 구입을 했다. 디폴트 샤워호스에는 검은 고무마개가 껴있었음. 새로 구입한 샤워호스는 따로 마개를 안껴도 물샘이 없어서 사용안했다. 여기에 연결할때도 고무마개는 따로 사용x)

연결하고 물을 틀어봤다.
저 필터가 물을 쫙 먹은후 필터걸쳐 나와서 인지
처음에 물틀면 물 나오기까지 약간 시간이 걸렸다.

물샘은 전혀 없음!


물을 멈추면 본체안에 방울방울

정말 연결도 쉽고 물샘도 없는데다
기존 샤워 헤드까지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개꿀!!!



밤이 늦어서 세탁기 용 설치는 내일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