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갖가지 먹거리 리뷰

동원 양반죽) 참치죽 vs 야채 참치죽

by Lani_ 2020. 9. 1.


제 동원 양반죽 최애는 들깨닭죽 입니다. 그래도 너무 먹으니 물리는 것 같아서 다른 죽도 사려고 둘러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눈에 들어온 참치죽과 야채참치죽..
대체 차이가 뭔지 모르겠어서 각각 한봉씩 사보았습니다.


왼쪽은 (그냥) 참치죽
오른쪽은 야채 참치죽 입니다.
참치죽은 참치 이미지만 있고 야채참치죽 은 참치와 당근, 감자 이미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릇 속 죽을 보면 둘다 야채가 있어요.
참치죽이라고 야채없이 참치만 있는 것도 아닌데 왜 야채참치죽을 따로 팔까요? (의문)


참치죽 원재료명을 보면 역시 야채가 들어갑니다.


야채참치죽 원재료명 입니다.
참치죽과 달리 당근이 크게 써 있는 걸 보면 참치죽보다 당근이 더 많이 들어가는 걸까요? 퍼센트는 써 있지 않아서 비율까지 알 수는 없습니다.

두 원재료명을 비교해 본 결과, 건표고버섯이 야채죽에는 들어가고 야채참치죽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위트콘이 야채참치죽에는 들어가고 참치죽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차이는 사용되는 참치입니다. 참치죽에는 그냥 참치가, 야채참치죽에는 야채참치가 들어갑니다.
그 외에는 들어가는 비율은 다를지 몰라도 똑같이 들어갑니다.



야채참치죽 입니다.
저는 스위트콘을 죽에 넣는다는 생각을 못해봐서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ㅎㅎ
먹으며 중간중간 스위트콘이 씹히니까 색다른 느낌도 들고 제가 스위트콘을 좋아해서 그런지 괜시리 더 맛있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의식하고 먹어서 이렇지 아마 그냥 의식안하고 먹었으면 별다른 생각 안들었을 것 같지만요. 😆😆

 
참치죽입니다. 여긴 스위트콘이 빠지고 버섯이 들어있습니다.
두 죽을 함께 비교하며 맛봤으면 맛의 차이도 느꼈을까요? 하나는 점심에, 하나는 저녁에 먹었더니 사실 맛 차이는 별로 느끼지 못했습니다... 😓

기본 베이스가 참치죽이라 그런지 사실 큰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버섯을 좋아하면 참치죽을, 콘을 더 좋아한다면 야채참치죽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