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갖가지 먹거리 리뷰

더반찬 회원가입 및 첫구매 후기

by Lani_ 2020. 10. 25.

이번에 더반찬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첫구매 혜택을 받아 주문해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진정한 첫구매는 아닙니다. 이마트몰에서 장을 보다가 더반찬 할인하는 걸 보고 이미 그 때 주문해서 먹어보았거든요. 당시 국세트와 반찬 몇 가지를 주문 했는데 모두 맛있게 만족스럽게 먹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아예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해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더반찬은 첫 회원가입회원에게 혜택을 줍니다. (탈퇴후 재가입은 해당없음)
혜택은 여러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을 무료로 받거나 혹은 대폭 할인받은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면 쿠폰이 발급되는 줄 알았는데 없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그 쿠폰은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 로그인을 하면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뜬다고 해요.
저같은 경우는 그 첫구매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지 않았어요.;; 몇 번을 재로그인해도 뜨지 않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몇 차례 더 문의를 남겼습니다. 저는 첫 회원가입은 맞지만 동일한 핸드폰 번호로 이마트몰을 통해 더반찬 구입내력이 있기 때문에 첫구매혜택창이 뜨지 않은거였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를 통해서 수동으로 쿠폰을 발급받아야 했습니다. 저와 비슷한 케이스이신 분은 고객센터와 통화 혹은 문의글로 확인후 조치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받는 첫구매혜택은 사이트에서 “첫구매”를 하고 나면 더이상 쿠폰을 받을 수 없으니 꼭! 쿠폰 문제 먼저 해결하셔서 받으신 후 주문하세요.


더반찬 배송은 새벽직배송과 일반택배배송 두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벽직배송은 희망배송일 전날밤 10시부터 당일 오전 7시까지 배송되고, 일반택배배송은 희망배송일 당일에 도착하게 배송되어집니다.
저는 급한것도 아니고 냉동식품도 있으니 새벽에 도착하느니 받아서 바로 정리할 수 있게 일반택배배송을 선택했습니다. 이번에 주문하고 나서 보니 일반택배배송은 전날 출고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망할 한진택배.
처음엔 21~23시에 도착 예정이라는 카톡알림을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늦게 도착할 예정이라 새벽배송을 택할 걸 하고 얼마나 아쉽던지요. 그런데 오후3시쯤 외출하려고보니 이미 현관앞에 도착한 더반찬 택배!
아니... 외출전에 집에서 얼마나 심심했는데 벨도 안눌러, 도착했다 연락한통 안와... 나가야 하는데 도착한 걸 봐서 부랴부랴 정리하고 나갔답니다. 한진택배 너무 별로예요.ㅠ 다음에 주문할 땐 새벽배송으로 주문해야겠습니다. 일반택배배송도 전날 출고되니까 굳이 새벽동안 밖에 있는게 어쩌네 저쩌네 그건 쓸데없는 걱정같아요.


뚜껑을 여니 생수와 보냉포장팩이 보입니다.
더반찬은 얼음팩이 아닌 500ml 얼린 생수통을 넣어주는게 참 마음에 듭니다. 아이스팩은 냉동식품을 주문할 때면 하나,둘 자꾸 쌓여가지만 재사용할 일이 거의 없잖아요. 가끔 아이스팩을 뜯어서 하수구에 흘려 버린다는 분도 계시던데 절대 그렇게 버리면 안됩니다! 아이스팩은 일반쓰레기예요.ㅠㅠ 터진게 아니라면 그냥 버리긴 좀 환경차원에서도 그렇고 아까운데 주변에 필요한 사람 찾아주는 것도 일이고, 수거함이 있는 주민센터도 있다던데 저희 동네는 해당사항이 없더라고요. 그런데 얼린 생수통은 시원한 얼음물을 마실 수도 있고 등산갈 때 하나 딱 가져가기도 좋고. 여러모로 더 마음에 듭니다.


보냉팩에는 드라이아이스와 함께 냉동식품을, 냉장식품은 보냉팩없이 바닥에 잘 눕혀서 배송되었습니다.
저는 냉장식품은 광주별미 소고기육전, 오삼불고기(셀프인게 함정..), 낙지젓, 김치전(셀프ㅠ)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육전은 이미 몇차례 먹어보았는데 맛이 참 좋았답니다. 믿고 먹는 더반찬 소고기 육전❣️


제가 선택한 첫구매 혜택 쿠폰으로 주문한 석쇠닭갈비(300g) + 크리스피 버터 밀크 치킨(500g)입니다.
이 구성을 단돈 2900원에 구입했습니다.


간식으로 요긴하게 먹어야 겠습니다.


석쇠 닭갈비는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먹어보았습니다. 식후 간식으로 먹어서 약소하게 3조각만 돌려보았습니다. 조리가 간단한 게 제일 좋아요.

 
석쇠에 초벌된 흔적이 보입니다.
그런데 저는 에어프라이기 기름망위에 종이를 깔고 돌린 탓에 기름범벅의 모습으로 닭갈비를 만났답니다. 기름이 상당히 많이 나오는 편이라 무조건 기름망위에 올리고 돌리셔야 해요.


더반찬 소고기육전은 호주산으로 만들어집니다. 미국산이 아니라 좋아요.
육전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파채와 양념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주문한게 완전 쌩판 처음이 아니잖아요? 이마트몰을 통해서도 주문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알고 있는 거지만, 이번에 주문하고 그때와는 좀 다른 부분이 있어서 아쉬웠답니다.
어떤 부분이 아쉬웠냐면 그 때는 조리법 안내문을 함께 담아보내줬는데, 이번에는 아무런 안내문 없이 도착해서 아쉬웠어요. 육전같은 경우야 처음 시켜먹는 게 아니니까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이번 주문 같은 경우는 셀프로 조리해 먹어야 하는 오삼불고기나 김치전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때 보았던 그 친절한 조리안내문이 없어서요. 저는 요리가 정말 서투른 초보여서 야채넣는 순서라든가, 강불인지 약불인지 그런 기초적인 것도 다 검색을 해봐야 알거든요.
그런 안내문이 참 좋았는데 왜 없어진 건지 모르겠습니다. 실수로 빠진거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팁하나 남기고 글 마무리 짓습니다. 😉

Tip) 더반찬 반찬 뚜껑이 죽어라 안열릴 때.
한 손으로 뚜껑 윗면을 지긋이 눌러주고, 반대 손으로 뚜껑 손잡이를 잡고 열어주시면 공기가 빠지면서 열립니다.

댓글